김포시, 겨울철 불법소각행위 합동 단속 실시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8일까지 6주간 경기도 광역 환경관리사업소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겨울철 기온강하에 따른 농촌, 공사장, 고물상 및 사업장에서의 소각행위 단속 등 겨울철 미세먼지 발생의 주범인 불법소각 행위에 대해 특별 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시는 불법 노천소각 등으로 인한 민원다발지역, 건축현장, 농촌 및 교외 지역에서 관행적인 소각 행위 등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해 51건의 위법 사항을 적발하고 45건의 과태료 부과 등의 행정처분을 실시했다.

 

김동수 자원순환과장은 “중국발 미세먼지 등 외부적인 요인도 중요하지만 우리 생활주변의 농촌, 건설현장, 사업장 등에서 환경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불법소각 등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내부적 요인을 저감시킬 수 있도록 사전예방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시는 불법소각 등 여러 요인으로 초래되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환경국 주관 하에 매일 2명씩 총 53명의 인원이 평일 및 휴일 24시까지 비상근무를 하고 있으며, 평일 주·야간에도 자원순환과에서 운영 중인 클린기동대 3개팀 9명이 하루 평균 270km 정도를 순찰하고 있다.

 

 

The post 김포시, 겨울철 불법소각행위 합동 단속 실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