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름 맞이 ‘대동풍어제 기원행사’성황리 개최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대동풍어제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어촌계(계장 최영필)에서는 정월대보름 맞이 대동풍어제 기원행사를 지난 15일, 김포 대명항(대곶면 대명리 소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근 부시장을 비롯해 고상형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철환 도의원, 강병언 경기도 수산과장, 박용오 경인북부수산업협동조합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어업인들을 격려하고, 어촌계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고사를 함께 지내며 덕담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올해 풍어제는 김금화(서해안 배 연신굿 중요무형문화재 제82-2호) 일행을 초청해 굿판을 벌이며 어촌마을 주민들의 안녕기원과 화합을 도모하고 선주와 선원에게 복을 주고 어선․어업인의 안전과 풍어를 기원하는 행사로 진행 됐으며, 이번 행사로 김포어촌계 어업인은 물론 김포시민 모두가 먹고 즐기며 함께 어우러지는 마을의 큰 축제가 돼 대명항의 인지도 상승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영필 김포어촌계장은 “이번 대동풍어제 행사는 어업인만의 잔치가 아닌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가 되도록 많은 준비를 했지만 뭔가 아쉬움이 남는다며 다음번에는 좀 더 멋진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e post 대보름 맞이 ‘대동풍어제 기원행사’성황리 개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