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세청, 12일 올 국세운영방안 정할 세무관서장 회의 – 온투데이

광주국세청, 12일 올 국세운영방안 정할 세무관서장 회의 – 온투데이

 

 

 

 

광주지방국세청이 12일 세무관서장 회의를 연다
오전 10시 15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세무관서장 회의는 올해 국세운영방안을 정한다.
이날  회의에는 김형환 지방청장과 4개국 국장 그리고 지방청 과장 16명, 지역 세무서장 14명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광주국세청은 이날 지난 1월 전국관서장 회의 결과 정해진 큰 틀안에서 이를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한다.   1년 현안 업무를 점검하고 일선세무서와 소통을 원할하게 하기위해  제반 사항도 토론한다. 이날 논의된 사안은 조만간 일선세무서에서 구체적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도민 생활과 직접적 파급효과가 예상된다.
 
광주국세청 현안에는 당면한 연말정산,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신고, 법인세(3월) 부가세 (4월) 소득세 (5월) 근로장려금(4월과 하반기) 신고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14개 세무서중 4개 내지 5개 세무서의 소통우수사례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그동안 일선 세무서에서 이뤄진 민원인과 소통 사례 중 우수 사례가 발표되고, 직원간 또는 과장들간 소통 중 긍정적 반향을 일으킨 사안을 발표케 하면서 다른 서에서 이를 벤치마킹하고 공유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감사관실은 2년 주기로 하는 각 세무서 업무감사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타청과 교차감사도 이뤄질 예정이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