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3.1절 만세운동재현 퍼포먼스 참가자 모집 동작구 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세운동재현 행사를 개최하며, 가두행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세운동재현3.1 독립선언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경험을 통해 애국심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3 1 오전 11 20분부터 2 구간에서 펼쳐진다.

1코스는 동작구청에서 출발해 노량진사육신 공원을 거쳐 노들나루공원까지, 2코스는 흑석동 주민센터흑석역용봉정근린공원을 거쳐 노들나루공원까지 행진이 이어질 예정이다.

구는 오는 20일까지 만세운동재현 퍼포먼스 참여자 20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행사 당일 태극기와 일반 백성 의상을 제공하며, 대한독립만세 외치며 구간 1.7km구간을 행진할 계획이다.

14 이상 관내 주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동작구청, 주민센터, 동작구자원봉사센터로 참가신청서를 방문 제출하면 된다.

만세운동재현 퍼포먼스실시간으로 노들나루공원에 설치 대형 스크린을 통해 현장 송출되며, 이어서 독립선언서 낭독, 만세삼창 등 3.1 기념식과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820-9550)로 문의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을 되새기며 애국선열의 뜻을 함께 느끼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그날의 함성을 다시 울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작구에서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문화제가 3월 23일, 4월 11일, 13일 노량진역 일대 및 삼일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The post 동작구, 3.1절 만세운동재현 퍼포먼스 참가자 모집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moo22887755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