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첨단기술ㆍ정보화에 870억원 지원 – 온투데이

올해 첨단기술ㆍ정보화에 870억원 지원 – 온투데이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전자정부지원사업 설명회’를 24일 포스트타워(서울 중구)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도 전자정부지원사업의 추진 방향, 발주제도, 과제별 사업내용을 IT 기업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이다.

행정안전부는 2019년 첨단기술 도입확산 사업과 다수시스템 융ㆍ복합 등 고난도ㆍ대규모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다수 시스템 융복합 사업에 298억, 국정과제 추진 및 사회현안 해결에 201억, 범정부 공통인프라 조성에 159억, 정보보호 사업에 133억, 첨단기술 도입확산에 52억 등을 포함한 총 870억 원을 전자정부 지원 사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해 바뀐 발주제도와 함께 올해 바뀔 예정인 개선안을 함께 안내한다.

특히, 정보화사업에서 헤드카운팅을 금지함에 따라 IT기업이 사업추진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헤드카운팅 : 투입인력을 근거로 사업비를 산정하고, 인력투입 현황을 확인하여 계획 대비 인력이 덜 투입된 경우 대금을 감액 지급

이어서 과제별 담당자가 사업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질의응답 과정에서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수발주간 상생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정윤기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은 “올해는 작년에 수립한 정보화계획에 따라 본격적으로 지능형 정부를 구축하기 시작하는 의미있는 시기”라며, “이번 사업설명회와 같이 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기업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