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방치폐기물 발생 우려 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방치폐기물 사업장 점검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방치폐기물 발생이 우려되는 주요 폐기물처리업체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이달 14일부터 24일까지 “경영상태 부실 업체 및 보증보험 가입 폐기물 재활용업체”, “최근 3년간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폐기물처리업체” 중 관내 111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허용보관량을 초과해 보관한 폐기물처리업체에서 화재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조직적으로 무허가 폐기물 처리업자가 임대 토지 및 창고 등에 폐기물을 불법적으로 방치하여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며 환경부에서 방치·불법투기 폐기물 근절대책(18.11.29.)을 발표한 점 등이 이번 점검 계획을 수립한 배경이다.

 

점검 사항으로는 ▲폐기물처리업 허가 사항 일치 및 처리시설 정상가동 여부 ▲폐기물의 허용보관량 준수 및 허가부지 외의 장소에 폐기물 보관 여부 ▲방치폐기물처리 이행보증보험 가입 여부 확인 등이며, 폐기물의 허용보관량 준수 및 보관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지도하여 즉시 시정토록하고, 주변 환경오염 등 주요 점검사항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행정처분 및 사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김동수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방치폐기물 발생 우려사업장 특별점검을 통해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폐기물의 무단 방치 및 화재사고를 사전에 예방함과 동시에 폐기물처리업체들이 자체적으로 관련법규 및 처리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he post 김포시, 방치폐기물 발생 우려 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