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희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이사 – 온투데이

박선희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이사 – 온투데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2019111() 자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이하 코리안심포니) 대표이사에 박선희(75년생)씨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3년이다.

 

  박선희 신임 대표이사는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에 재직하며 재단의 중점 사업인 국내 음악영재 발굴 및 클래식 음악 국제교류에 앞장서한국 클래식음악 시장을 발전시키고 관객을 늘리는 데 일조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현장 전문가이다.

 

  특히 베를린 필하모닉’, ‘뉴욕 필하모닉과 같은 세계 정상급 교향악단과 한국의 젊은 음악가의 협연 무대를 기획하는 등 국내의 신진예술가 육성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박선희 신임 대표이사는 탁월한 기획력과 업무 추진 능력을 바탕으로 코리안심포니가 국내 대표 교향악단으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계기를 만들 적임자이다. 이번 박선희 대표이사 임명을 통해코리안심포니의 경영 혁신뿐만 아니라 인재 양성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