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선출직協, 10일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 결의 김포시 소비자저널

“남북 스포츠교류 메카 될 것”…축구협회에 제안서 제출

▲사진=김포시 축구종합센터 유치결의1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회장 정하영 김포시장)가 김포의 국제 축구문화 중심지 발돋움을 위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사진=김포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결의2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김포시장을 비롯, 김포시를 지역구로 하는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들의 협의체다.

 

10일 오후 아라마리나컨벤션에서 열린 2019 김포상의 신년인사회에서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대한민국 평화선도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김포시는 평화시대를 맞아 남북 스포츠 교류의 최적지로 축구를 통한 남북교류의 장 마련은 그 의의가 매우 크다”며 “김포시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유치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김포 유치 이유로 “김포시는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부터 20여 분 이내이고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와 인접한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국가대표팀 이동의 편리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완만한 지형으로 토목공사가 용이해 경제성에서 최고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성인 대표팀뿐만 아니라 모든 대표팀이 활용 가능한 중심 훈련시설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을 전국 공모로 추진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는 부지 약 330,000㎡(10만평) 규모에 1,5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체육시설(소형 스타디움, 축구장, 풋살장, 수영장, 체육관 등)과 교육시설(컨벤션센터, 세미나실, 강의실 등), 편의시설(숙소, 식당, 사우나실, 주차장 등), 사무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는 지리적 이점 외에도 이회택 어린이축구교실, 김포시민축구단, 김포시 여성축구단 등 축구와 관련 운영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다른 지자체에 비해 경쟁력이 월등하다”면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김포시 유치는 스포츠관광과 지역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뿐 아니라 시민 대통합과 시민복지 차원에서도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 결의문

 

44만 김포시민과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축구인의 염원인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한축구협회와 관계기관·단체, 그리고 축구인들의 노력에 무한한 경의와 감사를 드린다.

 

최근 남북정상회담과 평창올림픽 단일팀 구성 등 스포츠를 통한 교류협력이 강화되는 시점에서 축구를 통한 남북교류의 장 마련은 그 의의가 매우 크다.

 

김포시는 북한의 개풍군과 접해있는 접경지역으로 최근 김포 인근 한강하구에 대한 남북 공동 수로조사 등 대한민국 평화선도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어, 남북 스포츠 교류의 최적지라 할 것이다.

 

또한, 축구종합센터 후보지는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부터 20여분 이내,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 및 올림픽대로 등과 인접한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국가대표팀 이동의 편리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도로 인근으로 별도 진입로 개설부담이 없고 대체로 지형이 완만해 토목공사가 용이해 개발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경제성·효과성 등에서 최고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창립된 지 40여년이 넘는 김포시 축구협회의 유소년 축구대회, 생활체육축구대회 등 다양한 대회 운영과 이회택 前 축구협회 부회장의 어린이축구교실 운영, 김포시민축구단(K3) 및 유소년클럽(U12, U15) 육성 지원, 3개부 25팀의 축구클럽 활동, 김포시 여성축구단의 전국대회 우승 등 축구대회 운영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그 경쟁력은 타 어느 지자체보다도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에 우리 김포시민과 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지리적, 역사적, 사회적 여건을 완벽하게 갖춘 김포시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유치되기를 희망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하는 바이다.

 

하나, 우리는 시민들의 단합된 의지와 하나된 마음으로 남북스포츠 교류의 메카가 될 김포시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기필코 유치될 수 있도록 사명을 다한다.

 

하나, 우리는 축구종합센터가 들어설 경우 김포가 국제 축구문화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한다.

 

하나, 우리는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통해 전 세계 30억 축구팬들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혼신의 힘을 다한다.

 

2019년 1월 10일

 

44만 김포시민의 바람을 담아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

 

 

회장 김포시장 정 하 영 부회장 김포시의회의장 신 명 순
국회의원 홍 철 호 국회의원 김 두 관
경기도의원 심 민 자 경기도의원 채 신 덕
경기도의원 김 철 환 경기도의원 이 기 형
김포시의원 김 종 혁 김포시의원 김 옥 균
김포시의원 한 종 우 김포시의원 배 강 민
김포시의원 김 인 수 김포시의원 홍 원 길
김포시의원 최 명 진 김포시의원 오 강 현
김포시의원 박 우 식 김포시의원 유 영 숙
김포시의원 김 계 순    

 

 

The post 김포시선출직協, 10일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 결의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