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신규 모집 동작구 소비자저널

▲사진=동작구,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신규 모집ⓒ동작구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영양상 위험이 큰 임산부,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해 2019

도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6개월에서 최대 1년간 대상자의 영양상태 등에 따라 체계적인 영양교육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보충식품을 지원영양상태 개선 및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참여 기준은 주민등록상 동작구 거주자로 소득수준이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80%이하며, 빈혈이나 저체중, 저신장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한 임산부(임신부,출산부,수유부) 및 생후 66개월 미만의 영유아이다.

신청은 보건소 영양플러스센터(820-9450)에서 수시 전화로 받고 있으며, 매월 초 영양평가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영양평가는 신체계측(, 몸무게), 생화학적 검사(혈중 헤모글로빈 측정)24시간 영양섭취상태 조사로 이루어진다.

선정된 대상자는 1~2 6가지 종류의 맞춤형 영양보충식품을 가정에서 직접 배달받고, 빈혈이나 편식 예방, 이유식 조리시연 등 올바른 식생활 영양관리·방법에 관련한 교육·상담 등을 받는다.

아울러, 영양플러스센터에서는 정기적인 영양평가를 실시해 영양위험요인 및 영양상태 변화를 관리하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김형숙 건강관리과장은 “엄마와 아기의 건강은 우리 미래의 건강이며 행복”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평생건강을 위한 첫걸음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작구는 2008년도부터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602명의 임산부와 영유아들이 참여해 지원을 받았다

 

 

The post 동작구,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신규 모집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moo22887755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