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2019 진로체험지원단 ‘꿈지기’ 모집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2019 꿈지기 모집 안내문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2019년도 청소년들의 자유학년제 및 안전한 진로체험지원 체계구축을 위한 진로체험지원단(이하 ‘꿈지기’)를 이달 8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꿈지기’란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이 있는 전문 직업인으로 구성되며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멘토링, ▲일터 체험-현장직업체험터로 나누어 모집한다.

 

‘꿈지기’는 4년째 관내 중고등학교 대상 현장직업체험 및 직업인 특강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작년의 경우 242개소의 현장 체험터와 167명의 직업인멘토가 함께 약 1만 명의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줬다.

 

연중 상시 모집하는 ‘꿈지기’는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직업인, 사업자 대표, 단체 등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김포시 외 근교지역(서울, 고양시 등)의 체험처 또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월 22일까지 집중 모집하며 3월에 발대식을 갖고 4월부터 정식 멘토, 체험처로 활동하게 된다. (집중모집 이후 연중 상시모집 진행)

 

신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 또는 간편 신청서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꿈지기’에게는 재단 이사장 명의의 멘토 위촉장 및 업무협약서, 1365 자원봉사실적,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샵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김포시진로체험센터는 2019년도 지역사회 연계자원 활용 및 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진로교육 페스티벌’, ‘진로진학 박람회’, ‘진로토크콘서트’ 등 김포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및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경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진로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진로진학의 다양한 체험이 제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The post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2019 진로체험지원단 ‘꿈지기’ 모집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