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새해 첫 농업인 교육실시 –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으로 시작합니다. –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새해영농인실용교육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올해 안전한 김포농산물 생산을 위한 성공적인 영농설계를 위해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상형)가 추진하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지난 7일, 하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시작됐다.

 

교육 첫날에는 당초 계획 대비 126%를 넘는 교육생이 참여해 김포농업인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을 짐작할 수 있었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매년 연 초에 진행되는 교육으로,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전문성과 현장경험이 접목된 생동감 있는 재배기술 교육을 진행하며, 매 강의마다 질의응답을 통해 영농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새해 영농설계를 위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지난 7일 하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에서 실시한 벼농사반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 벼농사 5회, 고추교육 3회, 포도교육 등을 이달 29일까지 총 16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인숙 인재개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농업인들이 영농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남은 교육에도 많은 참석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gimpo.go.kr) 또는 농업기술센터 인재교육팀(☎980-5088)에 문의하면 된다.

The post 김포시 새해 첫 농업인 교육실시 –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으로 시작합니다. –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