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관내 초등학교 내 양치대 추가설치 동작구 소비자저널

사진=▲동작구, 관내 초등학교 내 양치대 추가설치ⓒ동작구소비자저널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아이들의 치아건강과 올바른 양치습관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에 양치대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치대 설치 사업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양치습관을 알려주어 충치를 예방하고,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 향상을 위한 예방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서울시와 함께 2016년부터 양치환경 조성을 위해 초등학교에 양치대 설치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달 서울영화초등학교 추가 설치로 총 8개교에 26개의 양치대가 설치됐다.

양치대는 기존 화장실과 별도로 아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복도와 급식실 옆에 설치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디자인해 자연스레 친구들과 함께 양치하는 습관을 심어줄 수 있게 고안되었다.

또한 치면세균막 검사 충치원인과 예방법 교육 올바른 칫솔질 실습 등 바른 칫솔질 습관을 심어주기 위한 구강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각 양치대마다 올바른 양치습관을 담은 안내판도 게시했다.

조경숙 보건의약과장은 “저학년시기에 점심식사 후 양치 실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아동·청소년기의 구강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치과예방처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생치과주치의사업과 저소득층 아동의 구강질환 치료를 지원하는 아동치과주치의사업통합구강건강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The post 동작구, 관내 초등학교 내 양치대 추가설치 appeared first on 동작구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moo22887755 동작구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