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를 여는 김포시평생학습관 정규강좌 모집 – 보다 많은 시민에게 다양한 교육제공 위해 운영기준 강화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2일부터 만 19세 이상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 제1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71개 강좌 1,685명을 모집하는 이번 정규강좌는 1월 7일부터 4월 26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일부 감면대상자에 대해서는 기술교육강좌 중 1강좌에 한하여 이달 10일부터 이틀간 우선접수를 받는다.

부동산 경매 등 수강생이 많이 몰리는 인기강좌 10개 강좌는 모집 첫날인 이달 12일 정원의 50%를 선착순으로 온라인 모집하고 그 외에는 13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받아 20일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편, 그동안 프로그램에 시대적 변화를 담아내지 못하고 정형적인 강좌를 답습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온 김포시평생학습관은 2019년을 맞아 보다 많은 시민에게, 보다 다양한 평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강좌운영규정을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가 돌아가도록 기술교육에 대해서는 한 사람이 동일강좌를 2기까지만 수강할 수 있게 하고, 출석률이 저조한 수강생에게는 다음 기수 수강신청을 제한하여 열의 있는 시민에게 교육기회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모집률과 수료율이 저조한 정규강좌는 4차산업, 인생설계, 지역인문학 등 새로운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시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대체해 나갈 예정이다.

김포시평생학습관 정규강좌는 인터넷(http://learning.gimpo.go.kr)을 통해 김포시홈페이지 회원만 접수가 가능하므로 수강을 원할 경우 반드시 김포시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육지원과 평생교육운영팀(031-980-5823, 5154~5, 5142~3,5147)으로 문의하면 된다.

The post 새로운 미래를 여는 김포시평생학습관 정규강좌 모집 – 보다 많은 시민에게 다양한 교육제공 위해 운영기준 강화 –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