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새일센터「패션 샵마스터 양성 과정」수료식 개최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샵마스터수료식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5일, 교육강사 및 훈련생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패션 샵마스터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9월 3일 개강한 「패션 샵마스터 양성 과정」은 60일간 총 236시간으로 진행됐고 수료 전 조기 취업에 성공한 3명을 포함한 1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패션 샵마스터 양성 과정」은 김포에 대규모 아울렛, 마트 및 로드샵 등이 지속 개설됨에 따라 영업 및 판매 관련직의 고용현황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여성 특유의 감성을 발휘할 수 있는 직종이라는 점과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 근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구직 수요가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의 매칭을 위해 올해 처음 개설됐다.

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은 이론 수업은 물론 현장 수업을 병행함으로써 판매 맞춤형 실무 능력을 겸비했고 국가공인 샵마스터 자격증 취득 시험에 전원 응시하여 합격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김포새일센터의 맞춤형 취업연계를 통해 샵마스터 취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한편, 김포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 인턴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 031)996-7607~7611로 하면 된다.

 

 

The post 김포새일센터「패션 샵마스터 양성 과정」수료식 개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