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순천광양여수지사,『2018년 물관리 현장설명회』 농어민과 함께 물절약 소통의 장 마련 – 온투데이

농어촌公 순천광양여수지사,『2018년 물관리 현장설명회』 농어민과 함께 물절약 소통의 장 마련 – 온투데이

     

 한국농어촌공사 순천광양여수지사(지사장 김신환)는 8일 지사 대회의실에서 운영대의원, 수리시설감시원, 지역농어민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물관리 현장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물관리 현장설명회는 농업인들과 함께 물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설명회를 통해 물의 소중함과 물절약 실천을 홍보하고 있다.  

 

 김신환 지사장은 이날    지사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지은행사업, 지역개발사업, 재생에너지사업 추진현황을 설명했다.

 

 또한, 내고향 물해설가(강사 서종수)를 초청하여 『물도 저축해야 한다』라는 주제로 우리농업과 저수지의 역할에 대한 강연으로 농어민들에게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설명회에서 김신환 지사장은 ” 매년 반복되는 가뭄과 집중호우등 어려운 여건 속에도 농업용수관리에 수고하신 농어민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기후변화에도 안심하고 편하게 농사짓는 환경을 만드는 일은 공사의 가장 중요한 임무다. 농업기반시설을 철저히 관리해 농업인이 마음 놓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