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처, 찾아가는 지방공직 설명회 순항 – 온투데이

인사처, 찾아가는 지방공직 설명회 순항 – 온투데이

 비수도권 지역의 공직 지망생을 위한  2018 찾아가는 공직설명회가 지난 7일에 이어 8일 전북 전주시(전북대)와 경북 김천시에서 열린다.

 

 2018 찾아가는 공직설명회는 관련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비수도권의 공직지망생을 위해, 거점도시를 순회하면서 분야별 채용상담, 모의면접 등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9월 19일 강원 춘천시(강원권)를 시작으로, 10월 23일 대전광역시(충청권)에서 열렸다.

 

7일 전북대학교, 8일 김천스포츠종합타운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직설명회는 지역 내 특성화고, 대학생, 일반인 등 공직지망생을 대상으로 분야별 채용상담(멘토링)과 모의면접 체험 중심으로 운영된다.

 

분야별 채용상담은 최근 공직에 임용된 공직선배와의 1:1 맞춤형 멘토링 형식으로 진행되며, 경찰 및 소방분야와 일반직(7·9급)공채, 지역인재 9급 등 직종별 채용제도에 대한 설명과, 공직에서 요구하는 가치와 역량, 공직 경험 등을 공직 지망생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모의면접은 면접과정을 약식형태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면접 후 체험 참여자에게 피드백을 해주는 형식으로 열린다.

 

이인호 인재채용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지방 공직지망생들이  공직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다음 달  5일 부산에서 열리는 「2018년 공직박람회」도 공직지망생에게 공직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고 향후 진로를 구상하는데 유용한 기회로 활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