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계량기 및 수도관 동파 예방 홍보 실시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상하수도사업소_수도계량기 동파예방 전단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채지인)는 겨울철 상수도 계량기 및 수도관 동파 관련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동절기 동파 예방을 위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안내문은 민원여권과 및 각 읍·면·동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하여 오고가는 시민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며, 검침대행원을 통해서도 동파 취약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안내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계량기함 내부를 헌옷 등의 보온재로 채우고, 뚜껑부분은 보온재로 덮고 비닐카바 등으로 넓게 밀폐하며, 혹한 시에는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게 하여 받아서 사용한다 등 계량기 동파예방 방법이 있다.

또한 계량기 및 수도관이 얼었을 대 50℃이상 뜨거운 물로 녹이게 되면 열손상(고장)이 될 수 있으니,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부터 점차 따뜻한 물로 녹여야 한다는 조치요령도 나와 있다.

안내문외에도 읍·면·동 공공게시대에 동파예방 현수막을 게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동파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수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과장은 “겨울철 동파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각 가정에서 미리 미리 계량기함을 보온하고 동파 예방법을 숙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The post 상수도 계량기 및 수도관 동파 예방 홍보 실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