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서구민 자치․복지 어울림 한마당’성료 – 온투데이

광주 서구, ‘서구민 자치․복지 어울림 한마당’성료 – 온투데이

 

 

– 

 

 

 

  

6일 상무시민공원에서는 광주 서구청이 주최한 주민과 함께하는 ‘2018 서구민 자치․복지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금년 한 해 동안 주민 스스로 참여해 온 자치활동을 평가․결산하는 자리로 사회복지박람회, 공유마당, 다문화가족마당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민주체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구의 직접민주주의 실현의지가 담긴 작은 주민총회,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자랑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솜씨자랑 등이 펼쳐졌다.

 

  

주민총회에서는 행사장내 배너를 통해 주민들의 공감순위와 주민 제안등을 수렴했으며, 동장 주민추천제, 주민자치회 위원선발 방법등 6개 의제에 대해 구청장과 함께 대화하며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처음 열린 제1회 사회복지 박람회에서는 복지에 대한 이해 도모를 위해 31개 참여부스를 마련하여 기관․단체 특성에 맞는 홍보와 상담, 체험활동도 마련됐다.

 

  

또, 다문화 사업과 세계의 음식, 전통의상, 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가족마당과 네일아트, 아로마테라피 등 재능공유를 통한 다양한 체험 공유마당도 운영됐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진행된 제2회 광주 서구 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전시회에서는 입상작품에 대한 시상식과 다양한 서구의 사진들이 전시돼 볼거리를 제공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서구민 자치․복지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올 한해 주민자치와 복지의 총 결산의 자리로,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로 거듭나기 위한 화합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