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사랑의 그린PC 기증 – 정보소외 계층을 위한 중고PC 무상기증 –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사랑의 그린PC 기증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경기도와 연계하여 정보취약계층에게 중고PC를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랑의 그린PC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은 자치단체를 비롯한 유관단체 및 기업에서 기증한 중고PC를 PC정비센터에서 일괄 수거하여 정비한 후 경제적 여건 등으로 PC 구입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김포시는 이번에 사랑의 그린PC 215대(모니터, 노트북포함)를 기증하였으며, 기증된 PC는 경기도의 사랑의 PC정비센터를 통해 정비한 후 향후 신청을 받아 보급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등의 개인 및 집합 정보화교육을 월 10명이상 실시하는 정보화교육 기관, 사회복지법인이 해당된다.

김진석 정보통신과장은 “사랑의 그린PC 기증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 라고 밝혔다.

 

 

The post 김포시, 사랑의 그린PC 기증 – 정보소외 계층을 위한 중고PC 무상기증 –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