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주한아시아국가대사관 초청 협력회의 개최 – 온투데이

ACC, 주한아시아국가대사관 초청 협력회의 개최 – 온투데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 이하 ACC)은 대한민국 주재 16개 아시아국가대사관 문화담당외교관을 ACC로 초청하여 <2018 ACC-주한아시아국가대사관 협력회의>를  6일과 7일 이틀간 아시아문화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협력회의에는 아제르바이잔, 터키, 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 레바논, 인도, 파키스탄, 네팔,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라오스 대사관 및 중국 총영사관 문화담당외교관이 참석해 ACC와의 문화예술 협력을 논의한다.

 

아시아 문화예술 국제협력 네트워킹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도
 
  ACC는 지난 10년간 아시아권역별문화장관회의 및 스토리텔링․전통음악․무용 등 아시아예술위원회 운영을 통해 아시아 각국 정부와 국제협력을 발전시켜왔다. 정부 간 국제협력은 공연, 전시, 창․제작 등의 민간분야 국제협력과 동시에 진행되어 왔으며, 개발도상국이 대다수인 아시아의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여 추진되었다.

 

  ACC는 이러한 맥락에서 주한아시아국가대사관 협력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2019년 10월경에 아시아대사관문화제(가칭)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2018 ACC-주한아시아국가대사관 협력회의>에서는 아시아문화예술 아카이브 등이 전시된 라이브러리파크의 운영 협력 및 문화상품 공동개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 참석자들은 첫째 날인 6일 광주비엔날레와 아시아무용단 공연 <HereThere>(오후 8시, ACC 극장 2)을 관람하고, 회의 이튿날인 7일)에는 제2회 아시아문학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한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