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본부세관, “납세오류정보, 쉽고 빠르게 내 손안으로” – 온투데이

광주본부세관, “납세오류정보, 쉽고 빠르게 내 손안으로” – 온투데이

 

▲   광주본부세관 종합청사

 

 

 광주본부세관(세관장 주시경)은 오는 11월1일부터 관세신고납부 업체를 대상으로 납세자 휴대폰으로 납세오류정보 등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는 각종 안내사항을 종이에 출력하여 송부하였으나, 자료전달이 늦어지거나 전달 자체가 안 되는 경우가 있어 이를 개선하고 정보전달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번 안내는 납세신고 오류 뿐만 아니라, 광주본부세관 통관내역을 분석하여 수입물품 및 업체 사업모델에 맞는 신고 유의사항, 관세행정 지원제도 등을 포함하였다.

 

특히, 수입통관에 따라 세액을 납부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는 부족세액을 추가납부하더라도 가산세가 면제되는데 보정기간이 종료되기 2개월전에 만료일과 유의사항 등을 안내함으로써 기업의 자율신고를 조기에 유도하고 가산세 면제 부담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였다.

 

 광주본부세관 관계자는 ” 앞으로도 기업별 특성에 맞는 정보 제공 등 성실신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관세행정 정보를 효과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