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노인대학,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돗물 생산과정 현장견학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상하수도사업소 현장견학1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김포지회 김포노인대학(학장 유필선)에서는 지난 23일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를 방문하여 김포시 수돗물 생산과정을 견학했다.

▲사진=상하수도사업소 현장견학2 ⓒ 김포시 소비자저널

이날 견학은 채지인 상하수도사업소장이 ‘물 사랑’ 견학활동을 통해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하여 직접 알기 쉽게 설명하였으며, 상하수도사업소 홍보관에서 수돗물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고도정수처리시설로 도입된 침전지 및 활성탄 여과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상하수도사업소 현장견학을 통해 김포노인대학 학생들은 “김포시에서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우리가 먹고, 마시고, 생활하는 수돗물과 버려지는 생활하수에 대하여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견학 소감을 전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및 시민(유치원6세부터 학생 성인 포함)은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과 수질검사팀(☎031-980-5684)으로 신청하거나 김포시 홈페이지(http://water.gimpo.go.kr) 로 신청할 수 있다.

 

 

The post 김포노인대학,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돗물 생산과정 현장견학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