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세청 국정감사) 조정식 의원, '징계 많은 광주국세청, 청렴 도덕 점검하라.' – 온투데이

(광주국세청 국정감사) 조정식 의원, '징계 많은 광주국세청, 청렴 도덕 점검하라.' – 온투데이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시흥) 의원은 23일 광주국세청 국정감사에서 ” 국세청 직원 2만여 명 중 광주청 직원은 8.7%다. 징계건은 18.3%를 차지 하고 있다. 광주국세청이 6개 지방청 중 징계가 가장 많다.  징계사유도 질이 좋지 못하다”며 “청렴과 도덕성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질타했다.
 
이어 조정식 의원은 세무조사시 하는 개인조회 건수도 지난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전국 평균 126% 늘었는데 비해 광주청은 381%가 증가했다”며 ” 국민이 개인 정보 유출에 민감한 만큼 국민이 불안하지 않도록 더 주의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조정식 의원은 “국세청 전관예우근절을 위해 광주청이 업무지침 받은 것이 있는지, 이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 실적이 있는지 사후검증을 위한 자료제출을 본청 국감시까지 제출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김형환 광주국세청장은 ” 차명계좌 신고 건수가 많다보니 조회건수가 상대적으로 높은 증가가 됐다. 더 유의하겠다”고 답했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