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공에 담긴 ‘사랑과 봉사’ 그리고 ‘기부’ 용인시 소비자저널

[용인 소비자저널=최규태기자]  지난 19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스타 볼링장에서 할렐루야 주간보호 센터(이하 센터)가 주최하는 뇌병변 장애우들의 볼링 대회가 열렸다.

장애우 친구와 가족 한명이 한 팀이 되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지난해 4월 이 센터 자원봉사자 이 강배 씨가 사업차 미국 출장 중 우연히 뇌병변 쟁애우볼링을 보고 장애우 볼링 보조기구를 직접 한국으로 가져와 기증을 하게 되어 국내 최초 뇌병변 장애우첫 볼링 대회를 열게되어 매월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센터 원장 박순범(이하 박원장)뇌변병 장애우들이 평소 운동이 많이 부족하여 몸이 굳어지는 일이 많이 있었지만 이 볼링 대회를 통해 즐겁게 운동하고 즐길 수 있게 되어 장애우 친구들과 그 가족들에 호응이 무척 높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 볼링대회를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 미래에는 전국체전까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번 대회는 장애우 친구와 가족이 한 팀이 되어 총 열 팀이 참석하였다. 일등부터 모든 팀을 시상하여 참가자들의 사기가 오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 대회에는 많은 사랑의 기부도 이어졌다.

특히 경기도 광주 스타 볼링장윤 연구 대표(이하 윤 대표)는 대회장을 흔쾌히 빌려주고, 심지어 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도록 턱까지 만들어 주었을 뿐만 아니라 매달 기부금도 내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스타 볼링장윤 대표는 장애우 친구들에 밝은 미소를 보고 있으면 자신도 덩달아 미소 짖게 되고 행복해 진다고 하면서 밝게 미소 지었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회를 시작으로 좀 더 많은 장애우들의 재활 목적 운동 프로그램들이 많아지고, 많은 쟁애우들이 혜택 받기를 바란다고 강력히 말했다. 또한 이 센터를 지원하는 할렐루야 재단도 이 행사에 적극 지지하고 적극 후원할 것을 약속했다.

 

 

 

 

The post 볼링공에 담긴 ‘사랑과 봉사’ 그리고 ‘기부’ appeared first on 용인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james1717 용인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최규태 기자

최규태 기자

수도권과 용인시를 중심으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용인시 소비자저널(대표 최규태)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