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영상위원회, '2018 광주근현대역사 문화영상인문학 팸투어' 진행 – 온투데이

광주영상위원회, '2018 광주근현대역사 문화영상인문학 팸투어' 진행 – 온투데이

 

 

사단법인 광주영상위원회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광주시 남구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 등 광주 전남 유명 지역에서 
영화영상관계자와 광주시 인문학전문가 5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광주근현대역사문화 영상인문학 팸투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위원회측 관계자는 ” 영화 드라마 등 영화영상인들과 인문학 만남을 통해 영화산업 컨텐츠 개발을 연계하기위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참가자들이 둘러볼 곳은 양림동 문화마을과 영산강 유역 억새밭 그리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CGI 센터 등이다. 
 
광주영상위원회는  이 행사를 통해 시 .공간을 초월한 굴뚝없는 문화 영상산업 개발을 통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위원회 다른 관계자는 ” 영상과 인문학의 연계를 통해 관광자원개발 뿐만 아니라 소재 및 스토리를 개발하고 , 로케이션 장소로서의 활용도와 의미, 가치를 높여야 한다”며 ” 단순히 관광을 위한 팸투어가 아닌 영상 관련일들과 지역의 인문학 전문가들의 만남을 통해 지역의 문화와 역사 간련 자료들의 발굴과 이의 영상산업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라고 밝혔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