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일본 공무원 행정연수과정 운영 – 온투데이

정부, 일본 공무원 행정연수과정 운영 – 온투데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양향자, 이하 국가인재원)은 15∼19일 과천 글로벌리더십캠퍼스에서 「2018년도 일본공무원 행정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일본의 중앙부처 초급관리자(사무관‧서기관급)가 대상인 이번 교육과정은 양국간 상호 이해증진, 공무원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2007년 개설됐으며, 지난해까지 17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과정은 일본 정부의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한국의 전자정부 현황, △국토발전에 대한 소개, △공무원의 역할과 HRD 전략, △한국의 정부혁신 현황 등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설계하였으며, 각 분야의 전문 강의와 전자정부 체험을 위한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스마트워크센터 △청계천 박물관, △국토발전 전시관을 방문한다.
 

또한 교육생과 유사한 업무를 담당하는 우리나라 공무원과 함께하는 한-일 공무원 합동포럼 등을 통해 관련분야 정책․제도를 서로 이해하고, 실제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양향자 원장은 “한국과 일본은 가장 가깝고 중요한 이웃으로 정치‧경제‧문화 등 각 방면에서 가장 빈번하게 교류하면서 발전해왔다”면서,  “양국의 발전과정에서도 정부와 공무원이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역할을 해 온점이 매우 비슷하다. 이러한 차원에서 양국 공무원은 교류와 소통을 통해 국가의 핵심인재로 더욱 성장 해가는 계기가  지속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