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세시대! 노후를 건강하게! 제20기 한방기공체조교실 개강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한방기공체조교실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황순미)에서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건강백세시대 노후를 건강하게 하기 위한 ‘제20기 한방기공체조교실’을 10월11일 개강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교실은 한방기공체조에 관심 있는 신청자 60명을 대상으로 매주 2회(월, 목) 오전9시30분부터 현 김포시전통선술협회 회장이신 김미연 선생님의 지도로

명상, 단전호흡 및 눈에 보이지 않는 기운을 단련하고 각종 스트레스에 대한 정신적 면연력을 키워 지역주민의 만성질환의 예방과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등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12월24일까지 보건소 별관4층 보건교육실에서 실시된다.

한방기공체조교실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11년간 꾸준히 신규반 외 중급교실 2개반, 진료소 3개반, 경로당 11개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김포시장기대회를 통하여 연마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홍성애 보건사업과장은 “한방기공체조는 남녀노소 큰 부담 없이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심신을 단련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기에는 더없이 좋은운동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꾸준히 기공체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으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 post 건강백세시대! 노후를 건강하게! 제20기 한방기공체조교실 개강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