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생활쓰레기 수거 대책 수립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자원순환과)에서는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전후한 연휴기간 중에도 시민 생활에 직접 관련되는 생활쓰레기의 효율적인 수거를 위하여「추석 연휴 생활쓰레기 수거 계획」을 수립, 대책을 마련하였다.

시에서는 고향을 찾아오는 출향인 및 방문객을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으로 맞이하기 위해 각 읍․면․동별 대청소를 실시하고, 실생활에 직접 연관되는 생활쓰레기를 연휴기간 중에도 수거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시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연휴기간 중 청소상황반을 운영하여 무단투기단속반(클린기동대), 읍∙면∙동 미화원, 신도시지역의 가로청소원, 생활쓰레기 수집∙운반업체 등과 유기적인 협조 속에 청소와 수거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수도권 매립지가 추석 당일을 포함한 전후 4일 동안 폐기물 반입이 금지되고 생활쓰레기 수거업체의 휴무로 수거가 안되는 날(토요일 오후, 일요일 및 추석 당일)이 있어 각 가정에서 쓰레기 배출이 최소화되도록 적극 협조를 당부했다.

배출방법으로 크린넷 설치지역은 평소와 마찬가지로 크린넷 투입구로 생활쓰레기를 처리하면 되고, 재활용쓰레기인 경우 토요일 오후부터 추석 당일을 제외하여 배출하면 된다고 한다. 또한 그 외 김포시 전역은 토요일 오후와 일요일에는 배출하지 말고 추석 당일 저녁 8시 이후부터 생활쓰레기를 배출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김동수 자원순환과장은 귀성객과 주민모두가 깨끗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쓰레기 배출에 최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협조를 당부하였다.

 

 

The post 추석 연휴 생활쓰레기 수거 대책 수립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