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2018년 지진안전주간」지진 대피훈련 실시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지진 대피훈련1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김포시청과 팜스마트 고촌점에서 공무원 및 주민들이 참여하는 2018 지진안전주간 지진 대피훈련을 ‘제408차 민방위의 날’과 연계하여 실시했다.

▲사진=지진 대피훈련2 ⓒ 김포시 소비자저널

]

이날 실시된 훈련은 안전총괄과와 자율방재단의 협력 하에 라디오 방송을 통해 훈련 및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실황방송에 따라 실내에서는 책상·탁자 아래로 대피하고 진동이 멈추면 옥외대피소로 대피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시범훈련 대상으로 선정된 팜스마트 고촌점을 포함하여 김포시청 및 읍·면동사무소 등에서 동시에 훈련을 실시했으며 약 600여 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또한 시청에서는 실외대피를 완료한 공무원들을 시청 앞 광장으로 이동시켜 지진위험으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옥외대피소 안내 등을 설명한 리플릿을 나누어주고 지진대피 행동요령에 대한 전문강사 교육을 함께 진행하기도 하였다.

 

 

The post 김포시,「2018년 지진안전주간」지진 대피훈련 실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