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자재, 주방용품 생산자, 전문화로 협업상생, (가칭) FM식자재생산자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공고, 2016.1.6. 오전12시

  1. 식자재, 주방용품 생산자, 전문화로 협업상생, (가칭) FM식자재생산자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공고, 2016.1.6. 오전12시

hyupdong_com_20151221_222844

한국유통혁신협회 ( 이하 ’한유협’, 회장 이월래)와 창업경영포럼 ( 이하 ’창경포럼’ , 이사장 이승목 )은 내년 1월 6일 식자재와 주방용품 생산자 전문 협동조합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한유협 이 회장은 ”식자재와 주방용품 생산 분야는 생산 기반이 영세한 사업자가 많은 사업분야라 더욱 조합 구성의 필요성이 많이 강조되어 온 분야라 할 수 있다.  이 분야에 30년 이상을 현장에서 몸소 체험해 온 장본인으로서 평소 항상 이들의 영세성을 극복할 고민을 해오던 끝에 협동조합이라는 제도를 통해 기존 생산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될 수 있고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고 식자재와 주방용품 시장에 롤모델을 보여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고 말했다.

또 창경포럼의 김성기 책임인증위원은 ” 이번 조합 출범을 통해 식자재 생산자들이 공동생산설비, 공동시설, 공동물류, 공동마케팅, 공동네트워크, 공동장소임차, 공동기술개발, 공동브랜드를 구축하고 이의 선진화를 통해 결국 소비자인 기존 요식업 사업자나 예비창업자들에게 그 비용 절감 뿐 아니라 빅데이터 공유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폐업률을 최소화 하고 매출성장까지 지원해 줄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위한 구체적인 사업 실무 부분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중기청의 지원을 통해 함께 고민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근 한경닷컴이 비씨카드, 국민카드와 공동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보도자료를 살펴보면 올해 1~9월 서울·경기·제주와 부산·인천·대구·대전·광주·울산 등 6대 광역시에서 커피전문점 1847곳이 새로 생기고 965곳은 문을 닫은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집은 4305곳이 문을 열었고 3338곳은 폐업했다. 또 신규 창업한 자영업자 가운데 15.5%는 1년도 안돼 사업을 접는 것으로 분석될 정도로 자영업자들의 폐업률이 심각한 정도를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생산자뿐 아니라 업종이든 예비 창업자뿐 아니라 기존 사업자의 경우도 준조합원으로 함께 참여가 가능하도록 조합의 운영정책을 만든점도 특이할 만 하다. 이는 결국 객체인 소비자로서만의 지위가 아니라 기존 요식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들도 조합 구성원으로 참여함으로써 투명성을 보장하고 유통 비용 절감의 혁신을 꾀한다는 전략인 쎔이다.

이 조합에 참여를 희망하는 생산자는 내년 1월 5일 오후6시까지 한유협 사무국 ( 02-2684-4104 )이나 창경포럼 종합지원센터 ( 국번없이)1688-9759 로 연락해 안내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 : 전태영 기자.

(가칭) FM식자재생산자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공고

주최: 한국유통혁신협회, 창업경영포럼 (창경포럼)

주관 : (가칭)FM식자재생산자협동조합

협찬 및 후원 : 소비자저널 외 각 연맹 소속 기관/단체/협회/조합, 협동엔터프라이즈주식회사, 주식회사 샤론,

(가칭) FM식자재생산자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공고

– 아 래 –

■ 행 사 명 : (가칭) FM식자재생산자협동조합 창립총회

■ 일 시 : 2016년 1월 5일 (화) 오전 12시

■ 장 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38 동서울호텔 세미나홀 ( 구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595 )

■ 협동조합 사업자등록 예정지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팔마로 124 ( 구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조곡동 159-21 )

■ 참석대상 : 발기인과 조합설립동의서를 제출하신 분

■ 의결 사항

제1호 의안 : 정관(안) 및 규약, 본점 승인의 건

제2호 의안 : 임원 선출의 건 (이사장, 이사, 감사)

제3호 의안 : 2016년 사업계획서(안)과 수입, 지출예산서 승인의 건

제4호 의안 : 창립사항 보고의 건.(설립경비 등 설립에 필요한 사항)

제5호 의안 : 국가보조금(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 협업화

사업신청자금 지원시, 자부담금 공동 출자에 관한 건.

제6호 의안 : 연맹 및 연합회 가입에 대한 의결 건

2015년 12월 21일

(가칭) FM식자재생산자협동조합 창립총회

발기인대표 배상.

창립총회 관련 자료

※ 게시장소 : 소비자저널, 협동그룹 공식 홈페이지, (가칭) FM식자재생산자 사이트 게시판,

 

 

원본 기사 보기
기사작성 : 협동엔터프라이즈 관리자

News Syndication by SMBAfroum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소비자저널 편집국 계정입니다. 차체 생산 기사가 아닌 참조기사, 인용기사, 공유연대 협약언론사 기사의 경우, '소비자저널편집국'계정으로 보도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