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학교밖청소년 “2018년도 검정고시 98% 합격 쾌거를 이루다!”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올해 두 번째 검정고시 합격자가 8월 27일 발표되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치러진 제1회 검정고시에서 응시인원 51명이 전원 합격(고졸46명, 중졸4명, 초졸1명)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8월 제2회 검정고시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 응시인원 54명 중 52명(고졸47명, 중졸5명)이 합격하여 올 한 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응시생의 총 98%가 학력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김포시학교밖지원센터(꿈드림)은 매년 학교 밖 청소년 학습 지원 사업으로 「희망교실」상시운영과 함께 학습 멘토, 교재, 동영상 강의 등을 지원하면서 학력취득과 상급학교 진학에 도움을 주고 있다. 개인의 특성에 맞는 1:1맞춤 학습 멘토링 활동으로 학습에 있어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해 검정고시 응시 전 모의고사를 실시하여 시험응시요령 습득, 난이도 파악 및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도왔다.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학습지원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문화체험 및 진로 ․ 직업체험, 문화예술활동, 건강검진, 인턴십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서비스는 센터에 문의전화 후 초기 상담을 통해 개인별 상황에 맞는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대상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과 사업은 무료로 진행되며 문의는 031-980-1691~6으로 하면 된다.

 

 

The post 김포시 학교밖청소년 “2018년도 검정고시 98% 합격 쾌거를 이루다!”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