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IEC 부산총회’앞으로 50일! – 온투데이

2018 IEC 부산총회’앞으로 50일! – 온투데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허남용)과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 2018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부산총회*가 5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8월 마지막 주를D-50 기념주간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기념행사를마련한다.

 

82차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총회

 

국표원과 부산시는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하고 국민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D-50 기념 주간에는 온라인 응원 이벤트 ▲ 국제전기기술위원회 부산총회 지원단 발대식(8.28.()14:30, 부산대 공학관 국제회의실) 국민과 함께하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 부산총회 D-50! 이벤트(8.29.()~30.(), 해운대 이벤트광장) 국제표준세미나(8.29.()10:00,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등이 진행한다.

 

기념주간의 시작을 알리는 온라인 응원 이벤트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 부산총회 공식 SNS*에서 공식 계정 팔로우하기응원 댓글 남기기부산총회 해쉬태그 남기기 등의 활동이 진행된다.

 

블로그(https://blog.naver.com/katsblog), 페이스북(iecgm2018), 인스타그램(iec2018)

 

 28일 발대식을 가진 국제전기기술위원회 부산총회 지원단은 부산지역 대학생에게 국제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표준에 대한 학생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꾸려졌다지원단은 교육을 거쳐 총회 운영요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29~30일 양일간 해운대 해변에서 진행되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 부산총회 D-50! 이벤트에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형 모자이크벽나만의 표준 부채티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29일 열리는 국제표준세미나에는 경남지역 산연 전문가와 전기전자전공 대학()생이 참여하며국제표준화 참여방법기업의 표준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부산시 곳곳에서 열리는 기념행사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IEC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총회 개최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협력을 약속했다.

 

허남용 국가기술표준원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기념행사를 통해 총회 개최를 알리고 표준화 활동에 대한 잠재적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했다.” 라고 말하고, 전기전자 강국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남은 50여 일간 철저히 준비해 역대 최고의 총회를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