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피해 예방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나섰다 김포시 소비자저널

통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 경로당 에어컨 11대 긴급 설치

▲사진=통진읍-사회보장협의체 긴급 에어컨 설치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 통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두수,이진유)가 지난달 취약계층에 대한 손선풍기 300대를 지원한데 이어, 지역내 경로당 11개소에 긴급히 에어컨을 설치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

현재 통진읍은 무더위 쉼터로 지정되어 있는 경로당이 11개소에 불과한 상태로 지정되지 못한 일부 경로당은 에어컨이 없거나 냉방용량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협의회는 시설이 열악한 경로당을 우선해 에어컨을 설치하고, 미지정 27개 경로당에 대해 무더위 쉼터 지정을 요청한 상태다.

이두수 통진읍장은 “협의체 활동이 지역사회의 문제와 현실적 문제를 직시하며 즉시 처리하는 등 적극성을 보이고 있어 이번 폭염에 따른 대책을 비롯해 그 활동이 바람직한 민·관 및 민·민 연계의 모범적 모델이라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진유 민간위원장은 “금번 폭염은 재해와 같아 즉시성이 요구되는 상황인데 모든 위원들이 한 마음으로 뜻을 모아줘 슬기롭게 대처된 것 같다. 앞으로도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늘 동행하겠다 ”며 추진의지를 밝혔다.

특히 통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된 김포서부로타리클럽(회장 조성열)에서도 에어컨 1대를 기탁해 민간이 주도하는 지역사회 복지의 대처모델로써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The post 폭염 피해 예방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나섰다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