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김포시 청소년 국제교류‘중국을 통해 세계를 배우다Ⅴ’성료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국제교류 (1) ⓒ 김포시 소비자저널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5박6일 동안 중국 하택시 및 북경 등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2018년 김포시 청소년국제교류 ‘중국을 통해 세계를 배우다’를 운영했다.

▲사진=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국제교류 (2)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청소년 국제교류 참가자는 김포시에 주소를 둔 중·고등학생 청소년으로 청소년수련시설 자치기구 및 중국 문화체험에 관심 있는 청소년 30명으로 구성 됐다

청소년들은 국제교류를 떠나기 전 사전모임을 통해 중국 청소년들과 교류 활동을 위해 공연(K-POP)을 준비하는 등 시작 전부터 청소년들의 기대와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단계별 과제를 수행 하면서 중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에티켓 등 다양한 사전교육도 이루어졌다.

▲사진=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국제교류 (3) ⓒ 김포시 소비자저널

이번 청소년국제교류는 중국 하택시에서 만찬회를 시작으로 중국 청소년들과의 다양한 교류 활동 및 한·중 청소년 화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중국국가박물관 관람, 자금성, 중국 서커스, 만리장성, 명13능, 유네스코 문화유산 이화원 등 중국의 곡부, 제남을 거쳐 북경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체험이 이뤄졌다.

특히 한·중 청소년이 준비한 무용, 노래 등 문화공연을 발표하고, 양 국가 간의 명랑운동회 및 서예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하는 시간을 함께하며, 국제교류의 의미를 되새겼다.참가 청소년은 “5박 6일이 너무나 짧게 느껴졌고, 중국의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여서 뜻깊었다.”, “중국 친구들이 한국에 답방을 올 때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청소년국제교류 답방은 8월25일 중국 청소년들이 김포시 도착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참여 및 만찬회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준비 중.” 이라고 밝혔다.

 

 

The post 2018년 김포시 청소년 국제교류‘중국을 통해 세계를 배우다Ⅴ’성료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