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5개 자치구 ‘긴급폭염안전대책본부’ 가동…155명 비상근무 – 온투데이

광주시, 5개 자치구 ‘긴급폭염안전대책본부’ 가동…155명 비상근무 – 온투데이

 광주광역시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지역 민·관·군은 주말과 휴일에도 폭염 대응에 총력전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광주시를 비롯한 5개 자치구는 각각 긴급폭염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155명이 휴일 비상근무를 실시했다.먼저 광주시는 폭염대응 총괄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대응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점검했다.5개 자치구는 점검반을 편성, 관내 무더위쉼터 등을 방문해 냉방기 작동상태 등 불편사항을 점검했다.

 

앞서 광주시는 자체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해 무더위쉼터 한 곳당 전국 최고수준인 3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살수 차량도 도심 간선도로와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가동됐다. 광주시와 5개 자치구는 폭염 특보가 해제될 때까지 휴일을 포함해 긴급폭염안전대책본부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향토사단인 31사단 화생방지원대는 자치구, 소방본부 살수 차량 등과 함께 도심 살수작업에 동참했다.

 

민간부문 참여도 계속됐다. 지원1동 자율방재단(단장 강금수)은 지난 4일 오후 동구문화센터 앞, 명문사우나 사거리 등에서 얼음물 500여 개 나눔행사를 진행하며 폭염대비 홍보물을 배부했다. 북구 자율방재단은 5일 오후 우산공원에서 미숫가루 및 생수 나눔행사를 실시하고, 폭염시 시민행동요령 등을 홍보했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민‧관‧군이 혼연일체가 돼 폭염에 대응하고 있다”며 “어려운 여건에도 폭염대응에 함께 하고 있는 31사단장병과 광주시민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8월4일 현재 온열질환 발생 통계에 의하면 전국에서 3086명 온열질환자가 발생했으며 이중 사망자는 36명으로 집계됐다. 특‧광역시 온열질환자 및 사망자는 광주83명‧사망자0명, 전남226명‧사망자3명, 서울397명‧사망자4명, 부산158명‧사망자2명, 대구95명‧사망자2명, 인천170명‧사망자1명, 대전63명‧사망자0명, 울산83명‧사망자0명 등이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아바타 표시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