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고실초 5학년 4반 학생들 편지 답장 – 온투데이

이용섭 시장, 고실초 5학년 4반 학생들 편지 답장 – 온투데이

 

▲    광주 고실초 5학년 4반 박준 담임교사와 학생들이 17일 이용섭 시장으로부터 답장을 받은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광주 고실초등학교 5학년 4반 담임 박준 교사와 학생들이 이용섭 시장으로부터 편지를 받았다.

 박준 교사와 학생 9명은 자체 실시한 모의선거 결과에 따른 이용섭 시장의 당선증과 축하인사 및 시장에게 바라는 광주의 내용이 담긴 10장의 손 편지를 지난 9일 광주광역시청 비서실에 우편으로 발송했다.

 

 편지에서 박준 선생님은 “지방선거 하루 전인 지난 6월12일, 가정에 송부된 선거공보를 복도에 게시하고 후보자의 공약을 살펴본 후 실제 선거 절차에 준해 모의투표를 실시했고 선거 하루 후인 6월14일 개표 결과 실제 선거와 비슷한 결과가 나와 학생들이 신기해 하고 고무됐다”고 전했다.

 

 김서진 학생 등 9명은 편지를 통해 문화시설 증대, 아파트 환경 개선, 시민과의 소통, 공약 이행 철저 등 광주시민으로서 당당하게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이용섭 시장은 학생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편지 한 장 한 장을 꼼꼼히 읽어보고 감사의 답장을 보냈다. 이 시장은 편지에서 “취임 이후 바쁘게 지내던 중 학생 여러분의 당선증과 편지가 큰 힘이 됐다”며 “관심과 애정으로 주신 귀한 의견을 겸허히 새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준 담임교사는 “시장님께 답장을 받을 줄은 몰랐다”며 “이렇게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는 시장님이 이끌어 갈 광주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편지를 통해 건의된 내용은 민선7기 온라인 시민소통플랫폼 ‘광주행복1번가’에 추가로 접수시켜 관련부서 지정 후 조치될 예정이다.  ‘광주행복1번가’는  이용섭 시장 후보시절부터 운영한 시민의 불편사항 및 정책제안을 접수 받아 취임 100일 내 해법을 모색해 제시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