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 대곶 고사리의 정성어린 손” 대곶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대곶면-대곶어린이집 아이들 성금 기부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대곶어린이집 원생 20명과 교사들이 지난 11일 대곶면사무소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이 모금액은 평소 환경사랑 및 나눔실천 교육을 중시한 어린이집에서 직접 원생들에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나바다’행사(물자절약 및 재활용)를 주최해 모은 수익금이다.

이 날 아이들은 평소보다 유난히 밝은 음성과 미소로 “제가 비즈공예를 예쁘게 만들어 팔았어요” “저는 스티커를 색칠해서 꾸몄어요”“아끼던 지우개와 작아진 모자를 직접 팔았어요”라며 뿌듯한 듯 자랑스럽게 말했다.

대곶어린이집은 이뿐만 아니라 우유급식을 먹고 빈 곽을 모아 매주 아이들과 함께 면사무소에 방문해 재활용 휴지로 교환해 사용하고 있다.

대곶어린이집 권순해 원장은 “아이들이 이번 행사의 의미를 잘 이해해 한명도 빠지지 않았다”며 “여러가지 면에서 순수한 아이들을 통해 배우는 점이 많다”고 말했다.

성금을 전달받은 두춘언 대곶면장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실천하는 모습에 ‘엄지척’을 들어 보이며 “아이들의 가진 물건과 재능기부로 마련한 귀중한 성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 기부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처한 가구의 위기해소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The post “I ♡ 대곶 고사리의 정성어린 손” 대곶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