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4차 산업혁명시대, 정보보호 실천” – 온투데이

“한마음 4차 산업혁명시대, 정보보호 실천” – 온투데이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정보원,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국가안보기술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제7회 정보보호의 날*’ 정부기념식이 11일 11시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되었다.
* ‘정보보호의 날’은 2012년부터 사이버공격 예방 및 국민인식 제고를 통한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해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행사 추진

이번 기념식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 사회 안전의 기본으로써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관계부처, 국회, 정보보호 유공자, 산ㆍ학ㆍ연 관계자 및 일반국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정보보호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정보보호 유공자 12명에 대한 정부포상과 과기정통부장관 표창장(16명)이 수여되었다.

철탑산업훈장은 엘에스웨어(주) 김민수 대표이사, 근정포장은 순천향대 서정택 교수, 국방부 류정춘 부이사관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기념식과 병행하여 ‘사이버공격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글로벌 정보보호 전략’을 주제로 필립 레이팅거*가 기조연설을 하고, 국제 정보보호 콘퍼런스, 정보보호기업 연구개발 성과물 및 우수 새싹기업(스타트업) 제품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개최되었다.
* 현재 사이버위협 비영리민간 단체인 ‘글로벌 사이버 얼라이언스(Global Cyber Alliance)’ 대표(前, 美 국토안보부 차관)

더불어, 7월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국민이 정보보호를 보고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내재화를 목표(참여→공유→확산→실천)로 삼아 쇼핑몰‧대중교통 등 공공‧민간의 가용매체를 활용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에도 주력을 기하고 있다.

김혜영 행정안전부 정보기반보호정책관은 “효과적인 정보보호는 국민모두의 참여와 실천이 필요하며, 정보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제고 및 일상생활에서의 자발적 실천 문화조성을 위한 적극적 정책을 펴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