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행정정보시스템 재난모의훈련 실시 김포시 소비자저널

“24시간 안전하게 대시민 행정서비스 풀 가동!”

▲사진=정보관-재해복구 모의 훈련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지난 10일 각종 재난재해를 대비해 중요 행정시스템에 대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대시민 서비스업무를 담당하는 직원과 행정안전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함께 참여해 김포시 새올행정, 지방세정, 건축행정 등 총 8개 중요 업무시스템을 점검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재난재해 발생 시 행정정보시스템의 긴급복구와 업무정상화를 위한 조치방법 등으로 해당부서가 꼭 알아야 할 사항 위주로 훈련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이번 재난모의훈련으로 만일의 재난재해에 적극대비 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 시민들의 중요한 전산자료를 보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의훈련 및 시스템 점검 등을 통해 직원들과 시민이 시정업무 및 민원업무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전산통신실 종합상황관리시스템 구축 및 노후 CCTV 교체, LTO 통합백업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행정정보시스템 관리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he post 김포시, 행정정보시스템 재난모의훈련 실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