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감염병 예방에 총력 기울인다 “전국 최초 드론 활용한 방역소독 병행”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보건행정과-드론활용 방역소독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황순미, 이하 보건소)가 전국 최초로 드론방역까지 활용하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보건소는 그동안 실시했던 연막소독의 공간살포를 전면 중단하고 모기가 늦은 저녁에 흡혈을 한 후 새벽에 풀 사이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에 착안해 새벽 시간에 16개 방역반을 투입해 축사주변 및 풀사이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밀폐공간에 대해서는 연막소독 방식을 택해 감염병 예방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

낮시간에는 보건소 5개 방역반이 잔류분무소독과 웅덩이 등지에 친환경 유충구제를 통해 유충 1개가 성충 500여 마리를 없애는 효과를 가진 방역방법을 추진하고 있으며, 야간에는 활동하는 모기 등을 직접 없애기 위한 연무소독 또한 병행하고 있다.

특히 전국 최초로 드론을 이용한 감염병 예방 소독 방법을 금년에 처음 실시한다. 2017년도에 시범실시하고 올해 본격 실시되는 사업이다. 한강신도시 개발로 사업이 지연되거나 방치되고 있는 용지에 웅덩이가 많아 모기 유충의 근원지가 되고 있어 작업자와 방역차량이 진입할 수 없는 곳 6개 지역을 선정해 드론을 이용한 항공방제 방식을 적용했다.

드론 방역소독 지역은 마송리 공동주택 용지 3곳, 장기동 공공시설 용지 1곳, 장기동 학교시설 용지 1곳, 구래동 공공시설 용지 1곳 총 121,612㎡(36,850평)이다.

시 보건소는 “감염병 예방 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찾아가는 현장 행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The post 김포시보건소, 감염병 예방에 총력 기울인다 “전국 최초 드론 활용한 방역소독 병행”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