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하는 양성평등, 함께하는 행복!!” 2018년 김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포시 소비자저널

방송인 유인경, 김병후 특강

여고동창생”힐링음악극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사진=여성가족과-양성평등주관 리플릿 (1)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는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이해 오는 7월 3일(화)일부터 5일까지 『2018년 김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김포아트홀에서 진행한다.

김포시가 주최․주관하고 김포시여성단체협의회, 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김포여성의전화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실천하는 양성평등, 함께하는 행복”으로, 양성평등 의식 확산과 실질적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시민적 참여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된다.

7월 3일 13시30분에 개최되는 기념식은 성악 및 클래식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과 기념사, 양성평등 실천결의를 다짐하는 순서로 진행되며, 기념식후에는 아침마당, 동치미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한 유인경작가의 특강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가 90분간 진행된다.

또한 3일 저녁 7시 아트홀에서는 중년 여성의 삶의 애환과 추억이 담긴 힐링음악극 <여고동창생> 공연, 4일에는 “행복한 부부, 아름다운 가정”의 주제로 김병후 정신과의원 원장의 특강, 4일과 5일에는 양성평등주간 기념 영화제로 여성인권영화 및 가족영화 4편이 상영된다.

특강과 문화공연 및 영화제는 20일부터 김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신청 사전예매 중이며,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가족사랑 엽서쓰기, 경력단절 여성 취업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한편 지난 27일부터 김포아트홀 전시실에서는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을 위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스웨덴의 아빠> 사진전이 진행 중으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홈페이지(www.gimpo.go.kr) 또는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안내을 받을 수 있다. (031-980-5583)

 

 

 

The post “실천하는 양성평등, 함께하는 행복!!” 2018년 김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