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주름 해결은 안면거상술? 최신 레이저리프팅 “울쎄라”주목

직장인 중년여성들 요즘 거울 쳐다보는 횟수가 부쩍 늘었다. 공들여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밀착 메이크업을 했음에도 입가와 눈가 등이 쩍쩍 갈라지듯 주름이 비춰지기 때문이다. 주름은 한번 생기면 절대 없어지지 않는다는데, 진작 관리 못한 게 후회된다는  요즘 중년 여성들  팔자주름에 특효라는 필러를 맞을지, 아니면 안면거상술을 통해 전체적인 페이스 리프팅을 할지 고민 중이다.

DAZgSHFJF-crop

일반적으로 화장은 피부결을 더 곱고 매끈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 맞지만, 40세를 넘어가며 깊은 주름이 생성된 후에는 꼭 그렇지만도 않다. 거칠고 늘어진 피부결과 주름을 감추고자 피부화장에 공을 들여봐도 그때뿐, 시시때때 움직이는 표정에 따라 더욱 주름이 부각된다. 하지만 이런 증상에는 오직 필러와 안면거상술만이 답인 것일까?

최근에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적인 주름개선법에 버금가는 레이저 리프팅이 등장해, 깊은 주름으로 고민하던 여성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탄력강화 시술로 꼽히던 ‘울쎄라’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울쎄라 쿼트로’가 바로 그것.

울쎄라 쿼트로는 돋보기로 햇빛을 모으면 강력한 열이 발생하듯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모아 생기는 고열을 이용해 조직을 응고시키는 기술인 최신 하이푸(HIFU)방식의 레이저 리프팅이다. 이러한 강력한 하이푸 방식이 탄력강화에 효과적인 이유는, 바로 기존의 어떤 레이저도 도달하지 못했던 피부 속 가장 깊숙한 근막층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우리의 피부는 표피층과 진피층, 피하지방층 등 단계별로 층이 형성되어 있고, 깊은 주름처럼 피부 속부터 탄력이 저하된 경우에는, 피부 근막을 직접적으로 당겨주지 않으면 주름개선 효과를 얻기 어렵다. 울쎄라 쿼트로는 유일하게 피부 근막층에 작용하는 레이저로, 안면거상술로만 가능했던 근막 조직의 리프팅이 가능해 절개 없이도 효과적으로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고 주름을 개선한다” 고 설명했다.

또한 울쎄라 쿼트로는 강력한 효과를 내는 고강도 레이저 리프팅임에도 시술 후 붓기나 붉은 기운, 딱지 등이 거의 없어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때문에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받은 후 바로 일터에 복귀하는 데에도 전혀 지장이 없다.

울쎄라 쿼트로는 미 FDA, 국내 식약청에서 승인 받은 안전한 피부탄력개선 전문 리프팅 레이저이며,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 깊게 패인 주름 개선 및 피부탄력 저하로 볼살이 처져 소위 말하는 심술보가 생긴 경우나 턱선이 늘어져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이중턱이 생긴 경우 등에도 적합하다.

칼럼 : 김재철 원장

 

아바타 표시

김재철 칼럼

(서울, 소비자저널) == 김재철 기자입니다. ( cheolaa@naver.com ) 현, JK피부과성형외과 대표원장,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 의료분야 협동조합과 칼럼에 관심을 두고 활동중에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