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0세아 전용 어린이집’추가 지원 – 우수 가정어린이집 가운데 0세아 전용 어린이집 지정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시장 유영록) 구래동에 ‘0세아 전용 어린이집’ 1개소가 확대된다.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은 출생 후 18개월까지의 아동이 입소 가능한 전문 보육시설로서 아동 대비 보육교사 수가 많아, 보다 집중적으로 아동을 보육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반 어린이집은 0세아의 경우 보육교사 1명이 아동 3명을, 1세아의 경우 보육교사 1명이 아동 5명을 보육하고 있다.

이에 비해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은 0세아의 경우 보육교사 1명이 아동 2명을, 1세아의 경우 보육교사 1명이 아동 3명을 보육하게 된다.

시는 가정어린이집에서 평가인증 90점이상, 정원충족율 70%이상 등의 요건을 갖춘 우수한 가정어린이집을 대상으로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이번 구래동 리베어린이집 추가 지원으로 ‘0세아전용 어린이집’은 기존 8개소에서 9개소로 확대됐다.

김포시는 향후 ‘0세아 전용 어린이집’의 지정을 총 12개소까지 확대해 여성의 사회·경제활동을 장려하고,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문의 : 여성가족과(☎031-980-5590)

The post 김포시, ‘0세아 전용 어린이집’추가 지원 – 우수 가정어린이집 가운데 0세아 전용 어린이집 지정 –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