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최우수 모텔, 목욕탕, 세탁소!” 김포시, 2018년도 공중위생서비스수준평가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수준을 제고하여 서비스의 질적 향상도모와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오는 18일부터 관내 숙박업 59개소, 목욕업 30개소, 세탁업 113개소 총 202개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2018년도 공중위생서비스수준평가를 실시한다.

평가 방법은 위생담당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업소를 방문해 평가도구표에 의한 현지조사 및 평가를 실시하고, 공중위생관리법령에 의하여 업소에서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는 사항과 공중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해 업소에서 지향해야 하는 항목을 평가한다. 평가등급 결정은 절대평가 방법을 채택하여 점수별로 등급을 결정,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인 업소에 대해서는 녹색등급을 부여한다. 녹색등급업소에 대해서는 최우수업소표지판과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중위생서비스수준평가는 매년 업종을 달리하여 실시한다. 2017년도는 이․미용업 618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여 36개 업소에 대해서 최우수표지판 및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식품위생과장(김진화)은 공중위생서비스수준평가를 통하여 손님에게 최대의 기술서비스와 친절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업소가 자율적으로 서비스 및 위생상태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시민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The post “우리동네 최우수 모텔, 목욕탕, 세탁소!” 김포시, 2018년도 공중위생서비스수준평가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