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사회복무요원 보훈행사 및 자원화센터 현장 견학 김포시 소비자저널

6월 한반도의 봄? 그리고 호국보훈의 달

▲사진=안전총괄과-사회복무요원 현장 견학 ⓒ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가 지난 5일 사회복무요원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충탑 추념행사와 지역내 자원화 센터에서 호국보훈 행사와 현장체험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체험은 김포지역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을 위해 마산동 소재 김포시현충탑에서 일제 국권침탈과 6.25전쟁 및 월남전 조국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정신을 함양하고 애국애족의 귀감으로 길이 받들고 삼가 영령들의 명복을 기원했다.

또한 급속한 인구증가로 인하여 생활 쓰레기 배출량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김포신도시 지역내 자원화센터를 방문하여 관내에서 발생된 각종 생활쓰레기 처리를 직접 보고 배출방법 및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직접 견학을 통한 현장학습을 실시했으며, 플라스틱 용기, 캔, 깡통 등 분리배출의 잘 이루어지지 않아 이번기회에 분리배출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전상권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현장체험에서 보고, 느끼고, 배움을 갖은 사회복무요원에 대하여 “시민들을 위하여 성실히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을 격려하고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개인 건강에 항상 유념하고 성실 근무를 당부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체험을 실시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사기진작에 적극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The post 김포시 사회복무요원 보훈행사 및 자원화센터 현장 견학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