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지천 벽화향기 따라 걸어볼까?” 김포시 소비자저널

– 가마지천 1,3,4,5교 교대 벽면 8개소 “구래동”을 주제로 타일벽화 조성

– 구래동의 역사, 관내 학생들의 그림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지난 31일 구래동 대표 산책로인 가마지천 내 교대 벽면에 “구래동”을 주제로 한 타일벽화 조성공사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가마지천을 잇는 교량 4개소, 8개 벽면에 조성된 타일벽화는 각 교대별 각기 다른 테마로 타일을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가마지천을 찾은 인근의 아파트 주민은 “자칫 우범지대가 될 수 있는 교량 하부에 벽화를 조성해 산책하는데 또 다른 즐거움을 주어 참신하다”며, “특히 구래동의 역사와 아름다운 관광지 사진을 담은 1교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규열 구래동장은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벽화조성을 통해 관내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주민들이 여유로운 삶을 영유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가마지천 1교 : 구래동 이야기

▲사진=구래동-가마지천 1교 벽화 ⓒ 김포시 소비자저널

구래동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필름을 모티브로 과거와 현재를 구성하여 표현했다. 과거 1970년대 시가지 모습부터 2008년 당시의 구래리, 2013년 구래동주민센터 개청시기와 더불어 2018년인 현재 급속한 도시화가 된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내어 연탄이 그득하게 쌓인 골목길을 누비던 때의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반대편인 교대 우측에는 문수산, 김포아트빌리지, 대명항 등 김포시 관내 주요 관광지 13개소를 담아 타 도시에서 전입이 많은 구래동 신도시주민들에게 김포의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 가마지천 3교 : ‘구래동’을 주제로 한 학생들의 그림

▲사진=구래동-가마지천 3교 벽화 ⓒ 김포시 소비자저널

구래동 관내 초·중·고 7개 학교의 학생들의 그림 ‘164점’을 교대 좌우 벽면에 벽화로 조성했다. 구래동의 가볼만한 곳, 김포시의 큰 축제로 자리잡은 호수&락페스티벌, 구래동의 대표 꽃인 해바라기 등 저마다 ‘구래동’을 주제로 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그림으로 구래동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표현했다.

특히 가마지천 3교는 호수공원과 연계하여 가장 많은 주민들이 찾는 장소로 벽화에 참여한 학생들이 본인의 그림을 발견하는 재미를 찾을 수 있다.

▲ 가마지천 4교 : 쾌적한 구래동의 사계

▲사진=구래동-가마지천 4교 벽화 ⓒ 김포시 소비자저널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를 감각적이고 추상적인 아트타일 벽화로 표현했다. 새싹이 움트는 봄은 역동적인 붉은색, 초록 잎사귀로 뒤덮인 여름은 짙은 녹색, 곡식이 무르익고 낙엽이 지는 가을은 황금빛 갈색, 눈 덮인 겨울은 회색으로 조성하여 심미감과 호기심을 유발한다.

▲ 가마지천 5교 : 살기좋은 구래동

▲사진=구래동-가마지천 5교 벽화 ⓒ 김포시 소비자저널

구래동의 대표 꽃인 ‘해바라기’를 주제로 활짝 핀 구래동, 아홉 번이라도 다시 와서 살고싶은 도시 구래동을 표현했다.

 

 

The post “가마지천 벽화향기 따라 걸어볼까?”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