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석, 덩굴식물 이용한 도시 녹색커튼 사업 추진 – 온투데이

서대석, 덩굴식물 이용한 도시 녹색커튼 사업 추진 – 온투데이

 서대석 더불어민주당 서구청장 후보는 “지구 온난화가 심해지고 고층빌딩 숲이 잇따라 세워져 대기 순환이 막혀 광주지역의 여름철 무더위도 점점 견디기 어려워지고 있다”며 “여름철 실내온도를 낮추고 시원한 도시외관을 위해 건물 외벽에 덩굴식물을 심어 햇빛을 차단하는 녹색커튼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 후보는 4일 보도 자료를 내고 “건물 주위에 나팔꽃, 풍선꽃, 제비콩, 여주, 수세미 등의 덩굴식물을 심어 직사광선을 차단하는 것으로 실내온도를 2~3도 정도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우선 서구청을 비롯해 주민복지센터 등 관공서 건물에 시범사업을 펼친 뒤 이를 서구 전역으로 확대시키는 방안을 검토해 볼 계획이다”고 밝혔다.

 

 서 후보는 “점진적으로 도시 녹색커튼 사업의 확대를 위해 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덩굴식물 설치방법, 관리법 등을 교육하겠다”며 “이 사업이 성공하면 실내 온도 저감에 따른 에너지 절약은 물론 푸른 도시외관의 멋진 장면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