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석 ,신영산강 시대 중심, 서창 미래 대안 마련 – 온투데이

서대석 ,신영산강 시대 중심, 서창 미래 대안 마련 – 온투데이

  서대석 더불어민주당 서구청장 후보는 “공항 이전 이후 스마트 시티로 건설이 추진중인 광주공항 부지 맞은편에 자리 잡은 서창지역은 상무지구, 마륵동 및 탄약고 부지, 남구 에너지 밸리 산단, 그리고 나주혁신도시로 이어지는 미래의 신영산강 시대를 위한 중심지역이다”고 주장했다.

 

서 후보는 3일 보도 자료를 내고 “서창지역은 스마트 농업단지, 에너지 벨리 배후 상업 및 주거단지 등 다양한 미래 대안들이 이야기되고 있으나 아직 확정되지 않아 장기적 대안이 마련돼야 한다”며 “지금은 서창지역에 선진농업기술을 도입해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생산하는 새로운 시대의 도시농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하고, 광주~강진간 고속도로 건설피해 및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서구청내에 전담 인원을 배치, 한국도로공사 등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대응해 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서 후보는 “동하나 매월동 버스정류장을 용두동으로 이전과 눌재로 확장 등 지역민들의 교통난이 해결될 수 있도록 광주시와 긴밀히 협의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온투데이

Syndication by SMBAforum.com

사이트관리자

( 편집국, 소비자저널) == 본 기사는 통상 2이상 기자의 공동기사일 경우 표시되는 프로필입니다. 참여 기자 명단은 기사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