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저널협동조합, 부천 가두 캠페인 행사 성료, 1시간 유정란 50판 완판 기염 소비자저널 협동조합

 

▲사진=소비자저널협동조합 임원진과 선광삼 전략기획팀 팀장(왼쪽에서 네번째)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지난 2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상동/중동시장 근처에서 부천시민을 상대로 국민조합을 표방하는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조합원 가입과 홍보를 위해 가두 캠페인 행사를 진행해 화제다.

창업경영포럼과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강남구와 관악구소비자저널이 주관한 이날 조합 임직원들은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명칭에 걸맞게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필수 가입할 수 있는 ‘국민조합’을 목표로 뜨거운 대낮 열기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지나는 일반 부천 시민을 상대로 캠페인 행사를 펼친 점에서 더욱 주목받았다.

참여한 조합의 임직원들은 한 마음으로 ‘소비자평가단/가입을 환영합니다’라는 어깨 띠를 두르고 홍보에 최선을 다 한 결과 부천시민들의 관심을 얻어 유정란이 약 1시간 만에 50판이 다 팔려 나가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선광삼 ( 동은정공(주) 전략기획팀/팀장)씨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내용을 들어 보니까 참 좋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유정란을 잘 먹고 또 주문하겠다.”고 말했다. 부천 소재 ‘동은정공(주)는  전기, 전자/자동차부품업체로서 ISO/TS16949 및 SQ인증업체로 유명하다.

소비자저널협동조합에 가입을 하려면 출자금 1만원, 매월 조합비 1만원이면 된다. 매월 내는 조합비 1만원에 유정란 3판(30구)이 조합원의 주소지로 배송되는 시스템이다.

조합 관계자에 따르면 “오늘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실제로 소비자 즉, 국민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행사전 조바심도 많았는데 직접 부딫혀 보니 의외로 뜨거운 시민들의 반응에 감사하다. 이런 열기로 전국민이 ‘소비자저널협동조합’에 관심을 가져 주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그리고 “현장에서 경험하고 또 현재 까지의 진행사항으로 볼 때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이 있었을 뿐 아니라 앞으로 계란 1판을 통해 기부문화가 많이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조합은 이날 캠페인 결과를 토대로 전국 각 지역별 소비자저널 언론사에 표준안을 만들어 배포하고 전국적인 가두 캠페인으로 확산시킬 예정에 있다.

이 조합 가입은 http://coop.presscoop.com 을 통해 가능하며, 일반 회원으로 등록시에도 쿠폰이 주어지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본 기사의 원본은 http://gangnamcj.kr/news/20131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는 가두 캠페인 행사 사진들>

 

The post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부천 가두 캠페인 행사 성료, 1시간 유정란 50판 완판 기염 appeared first on 소비자저널 협동조합.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사이트관리자 ‘국민조합’ – 소비자저널 협동조합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김성기 기자

김성기 기자

( 서울, 소비자저널) == 김성기 기자 ( cisboat@daum.net )입니다. 주 보도분야는 IT 및 중소기업의 제조 및 유통동향 부분입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시려면 상단의 기자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