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초여름 더위, 김포시, 식중독 주의 당부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기자]  김포시가 일찍 다가온 초여름 더위로 식중독 발생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고온·다습한 여름에 주로 발생하는 병원성대장균인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병원성대장균 식중독은 분변에 오염된 물, 오염된 용수로 세척한 채소, 도축과정에서 오염된 육류 등을 통해 발생된다. 또한 채소의 경우 병원성대장균에 오염된 상추, 부추, 오이 등을 깨끗한 물로 세척하지 않고 세척했어도 상온에 장시간 방치한 후 섭취하면 발생위험이 높다.

김진화 식품위생과장은 “기온이 높아지는 시기에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식중독 예방3대 요령을 항상 준수하고, 냉장고 소독과 음식물의 조리·보관 등 위생적 취급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병원성대장균 식중독 예방하는 식품안전관리 방법

○ 조리 전 손세정제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 씻기

○ 교차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비조리 식품과 조리식품 구분하여 사용

○ 세척 소독된 채소 등 식재료를 상온에 2시간 이상 방치 금지

○ 육류, 가금류, 계란 및 수산물은 내부까지 완전히 익도록 충분한 가열조리

○ 채소류는 염소 소독액 등으로 5분이상 침지 후 물로 3회이상 세척하고, 반드시 세척 후 절단작업 진행

 

 

The post 때 이른 초여름 더위, 김포시, 식중독 주의 당부 appeared first on 김포시 소비자저널.

공유기사 보기
공유기사 : usseyo 김포시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및 뉴스

Syndication by SMBAforum.com

홍완호 기자

홍완호 기자

경기도 김포시 관련 행정소식, 소비자정책, 소비자정보, 생산자소식 중심의 기사를 보도중인 김포시 소비자저널(대표 홍완호) 편집국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